반응형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는 국내 마스크 대란을 해결하기 위해 26일 0시부터 마스크 수출제한과 공적판매처로 의무출하 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식약처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으로 마스크 품귀현상이 심화됨에 따라 마스크 수급 안정화 추가조치를 담은 '손소독제 및 마스크 긴급 수급조정조치'를 26일 0시부터 시행한다.

 

 

이에 따라 26일부터 마스크 판매업자의 수출이 원칙적으로 금지되고 생산업자도 당일 생산량의 10% 이내로 수출이 제한된다. 마스크 생산업자는 당일 생산량의 50% 이상을 공적판매처로 신속하게 출고해야한다. 공적판매업체는 우정사업본부, 농협중앙회 및 하나로마트, 공영홈쇼핑 및 중소기업유통센터, 기타 식약처장이 정하는 판매처다. 다만, 마스크 생산업자가 경영상의 이유나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수출물량 등을 변경할 경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협의를 거쳐 식약처장의 사전승인을 받아야 하며, 공적판매처로 출고가 어려울 경우 식약처장의 사전승인을 받아 출고량과 출고시기 등을 변경할 수 있다. 

 

 

현재 고점을 두번 형성하고 조정을 받고 있는데, 과연 마스크 테마주의 운명은 어찌될지...

(개인적으로는 설거지 갈듯..)

마스크 테마주 하고 계신 형님들 중 해당 기사 못 보신 분들있으면 참고하세요.


[출처: 중앙일보] [속보]내일부터 마스크 수출 제한...생산량 50% 공적판매처 공급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